주주공지사항

주주관련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주주공지

제목 (주) 한케이 진행 공지 사항 - 2021년 5월 13일

㈜한케이 진행 공지 사항 – 2021년 5월 13일

현재 한케이에서 해외 지역 중, 중점을 두고 있는 중동지역 및 사우디아라비아 화장품 시장과 한케이 진행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1. 중동 지역 화장품 시장 규모 (KOTRA 및 주요 화장품 브랜드 자료 참조)

1) 중동지역 : 2019년 205억 달러, 2022년 약 246억 달러 성장 전망 (연간 평균 8~9% 성장 전망)

① 사우디아라비아 50억 달러, 터키 35억달러, 이란 35억 달러, UAE 20억 달러 순

② 유럽과 미국의 프리미엄 브랜드 선호, 점차 국가별 확대, 한국 브랜드 선호도 상승

③ 향수류 23%, 헤어케어 20.4%, 색조케어 15.2%, 기초케어 10% (점차 기초 케어 가파른 증가 추세)

2) 사우디아라비아(인구 3,400만명) : 2019년 50억 달러

① 수입액 약 5억 달러 : UAE(18.5%), 프랑스(14.6%), 미국(9%), 독일(7%), 캐나다(6.4%), 호주(4.4%)

② 기초화장품 수입액 약 4억달러 : UAE(92M), 프랑스(73M), 미국(45M), 독일(32M), 캐나다(26M), 호주(22M), 이탈리아(20M), 영국(17M), 폴란드(15M), 스위스(13M)

* 2019년 한국 수출액 969만달러(한류 영향으로 2020년 이후 가파른 성장율)

③ 주요 브랜드 : 니베아(바디로션, 클렌징류), OALY(보습제), 로레알(콜라겐크림, 보습제, 세럼), JERGENS(페이스로션, 바디로션), DOVE(바디워시, 데오도란트, 바디로션)

④ 한국 진출 브랜드 : 아모레퍼시픽(에뛰드), 이마트(센텐스), 더페이스샵, 토니모리, JM솔루션, 메디힐, SNP, 아미코스메틱, 코스토리, 쉬즈라인, 더샘, 포렌코즈, 미미박스, 헉슬리, 코스알엑스, 셀럽시크릿, 에이바이봄, 조성아컬렉션, 녹십초, 스킨푸드(세포라), 라이언컴퍼니, 리업베이러, 티르티르, 라곰, 메이콥, 이즈앤트리, 프라우드메리, 발드르, 로플로이, 세렌디뷰티, 미쓰용, 닥터랩, 비엠비코 등 약 100개 이상 국내 회사(브랜드) 진출 중 * 주로 오프라인 매장 위주

⑤ 한국 브랜드 주요 현황

- 아모레퍼시픽 : 2016년 아모레퍼시픽 중동법인(AMOREPACIFIC ME FZ LLC)을 설립, 2018년 두바이 1호점 오픈, 현재 쿠웨이트, 사우디아라비아로 매장 확대

- 이마트 센텐스 : 2018년 파와즈 알호케어(Fawaz Alhokair) 협업, 악 낙힐 몰(Al Nakheel Mall) 전문점 개설, 현재 리야드에 2호점 운영

- 더페이스샵 : 2006년부터 중동 시장 진출, 약 30개 매장 운영

- 토니모리 : 2016년 사우디아라비아 제다(Jeddah) 빅 쇼핑몰 알-안달루스 몰(Al-Andalus Mall) 등 2개점 개설, 중동 지역 10여개점 운영

2. 사우디아라비아 화장품 시장

1) 특성 : 한케이 기술 및 제품의 강점 어필 가능한 특성

① 사막기후라는 자연환경적 특성에 기인한 고온건조한 환경으로 인해 기초 화장품과 보습제품에 높은 요구

② 안전성 관련 마케팅 포인트, 자사 제조기술 레시피 보유 기업 강점 있음

③ 보습 및 안티-에이징 제품 인기

④ 여성의 사회 진출 증가 및 남성 그루밍 족의 증가

2) 마케팅

① 오프라인 마케팅보다 SNS 마케팅으로 전환 추세

② 한케이 전략

- SNS 홍보 통한 인지도 상승 후 충성 고객 확보 : 파워 인플루언서 및 이벤트 활용

- 유튜브, 인스타그램, 왓츠앱, 스냅챗, 페이스북, 트위터, 틱톡 등 통한 제품 홍보 및 사용법/효과 등 시연

- 로열패밀리, 셀럽(배우, 패션, 뷰티) 적극적인 기대

3. 인증 및 허가 진행

1) SFDA 완료 : 기초케어 8종(클렌징폼, 미스트, 에센스, 아이크림, 리치크림, DD+멀티크림, 콜라겐 영양앰플, 브라이트닝 크림), 기능성 마스크팩 1종(콜라겐 비장탄 마스크팩), 리빙케어 2종(천연항균손보습제, 천연항균탈취제), 베이비케어 4종(바디워시, 로션, 오일, 항균미스트), 여성용 Y-존케어 2종(세정제, 청결제), 두피케어 5종(샴푸, 에센스, 영양앰플, 토닉미스트, 스케일링폼)

2) SASO 완료 : 클렌징폼, 미스트, 에센스, 아이크림, 리치크림, DD+멀티크림, 콜라겐 비장탄 마스크팩, 천연항균손보습제

3) SFDA 진행 중 : 하아드로겔 아이패치, 마스크팩 5종(꿀, 홍삼, 비타민, 히알루론산, 베리)

4) SASO 진행 중 : 여성용 Y-존케어 2종(세정제, 청결제), 두피케어 4종(샴푸, 에센스, 영양앰플, 스케일링폼)

4. 수출 목표 (최소 기준)

1) 사우디아라비아 : 2021년 3M ~ 5M 달러, 2022년 5M ~ 10M 달러

2) GCC(걸프협력회의 6개국) : 2021년부터 하반기부터 사우디아라비아 진행 추이 따라 확대

* 현재 사우디아라비아 알파라지 그룹(Alfarraj Group)과 GCC 6개국에 대한 독점공급유통 계약 체결하여 진행 중, 홍보마케팅 또한 GCC 6개국 동시 진행 중.

관련 진행 내역은 케이스별로 이벤트 발생시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최선을 다해서 주주 여러분들의 이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휴문의

한케이는 친환경 가치를 이해, 공유하는 파트너 기업을 찾습니다